이용수칙

본문 바로가기


이용수칙

이용수칙

이용수칙


탐방자 수칙

왕피천 생태관광은 국내 최대 면적의 생태경관보전지역으로 우수한 식생과 빼어난 자연경관을 보유하고 있고 수달, 산양, 매, 삵, 담비 등
멸종위기종과 희귀 야생 동식물이 서식,분포하고 있는 국가 자연자원의 중요한 거점지역입니다. 
이용과 보전의 접점에서 전구간 자연환경해설사를 동반하는 ‘예약탐방가이드제’를 시행하며 하루 탐방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길을 허락해주신 지역주민과 숲속 생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약해주세요.

 
1. 여행을 위한 준비
왕피천 생태관광은 관광지가 아닌 마을과 임도, 숲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구간을 계획하시고, 편의시설이 없으므로 물, 간식 등 개인적인 물품(등산화,스틱)은 각자 준비해 오십시오.
쓰레기는 되가져 갑니다.

 
2. 공정여행
왕피천 생태관광은 지역주민에게 사회적, 경제적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지역주민의 집에서 민박을 하기를 권해드립니다.
 
3. 책임여행
울진왕피천생태경관보전지역 안에 있는 산양을 비롯한 야생동.식물을 보전하고, 난개발을 억제하며 생태계를
온전히 보전하기 위해 여행객 스스로 최소한의 발자국만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4. 안전사고
왕피천 생태탐방로의 이용중 일어나는 안전사고에 관한 책임은 100% 본인에게 있습니다.
왕피천에코투어길은 탐방로가 길고 재가 많은 길이므로 어린이, 노약자 및 지병 등으로 장시간 산행을 할 수 없는 분에게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참여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자연환경해설사의 안내에 귀 기울이시고 지시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5. 탐방시 준비물
- 자료수집: 출발하기 전 예약한 구간에 대한 정보 수집을 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역사 문화에 대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신발: 장시간 걷기 때문에 각자 편안한 등산화, 트레킹화와 등산 양말을 착용해야 합니다.
- 옷: 탐방하는 날의 날씨를 미리 확인한 후 그에 맞는 옷을 준비합니다.  자연 속에서는 날씨 변화가 잦으므로
       비옷과 여벌옷을 휴대하는 것도 좋습니다.
  더운철에는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챙 넓은 모자를 쓰는 것이 좋습니다.
- 음료 및 물: 장거리 탐방이므로 각자 마실 물과 간식은 출발 하기전 미리 준비합니다.

상단으로

TEL. 054)781-8897 / 주소: 경북 울진군 금강송면 불영계곡로 1710
대표: 사영호

Copyright © 왕피선계곡 에코투어사업단 All rights reserved.